네이버 '파파고', 이미지 번역 기능 업그레이드.... 정확도 57% 향상
네이버 '파파고', 이미지 번역 기능 업그레이드.... 정확도 57% 향상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9.08.1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닝경제]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가 영어, 중국어, 한국어 3개 언어에 대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남은 여름휴가시즌 해외여행을 떠날 사용자들이라면 파파고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지 번역 기능의 경우 파파고 앱 사용자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니즈가 높은 편이다.

주로 여행지 현지에서의 메뉴판을 번역하거나 간판만 보고, 식당 이름을 찾아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개선된 이미지 번역 엔진의 핵심은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문자추출 및 인식이 기존 엔진 대비 57% 가량 정확도가 높아졌다는 점이다.

실제로 고도화된 이미지 번역 엔진을 체험해 본 사용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해당 엔진을 선적용한 일본어의 경우 작년 동기대비 이미지 번역 사용량이 3배가량 증가했다.

네이버측은 사용자가 지정하지 않더라도 이미지 내 텍스트를 자동으로 검출하여 번역할 수 있는 ‘전체 번역’ 기능도 영어, 중국어, 한국어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해당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사진 속 문자의 전체 맥락까지 파악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