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질 위기에 빠진 '훈민정음'을 구하라! ...교보생명-교보문고, 야외 추리게임 오픈
사라질 위기에 빠진 '훈민정음'을 구하라! ...교보생명-교보문고, 야외 추리게임 오픈
  • 소아름 기자
  • 승인 2019.09.2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닝경제] 교보생명(회장 신창재)·교보문고(대표 박영규)는 오는 10월9일 한글날을 맞아 역사 속 주인공이 되어 훈민정음 창제 이후부터 반포까지 과정을 광화문 일대에서 직접 체험하며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뿌리깊은 나무 광화문 편’을 오픈한다. 

‘뿌리깊은 나무 광화문 편’은 이정명 작가의 장편소설 <뿌리깊은 나무>의 주요 내용을 오프라인 체험형 콘텐츠로 재구성한 것으로, 참가자는 세종과 집현전 학자들, 그리고 반대 세력 사이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사건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스토리를 따라가며 고비마다 제공되는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거나 퀴즈를 풀고 사건의 실마리, 다음 이동할 장소 정보,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광화문광장, 세종이야기 전시관, 세종문화회관 한글마당, 교보문고 광화문점 등 실제 광화문 일대 곳곳에서 증강현실(AR)과 양방향 실시간통신(RTC, Real-Time Communication), 3D MAX 등의 기술이 접목된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웹툰과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역사 스토리를 담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훈민정음의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세종의 애민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특히 다양한 체험학습을 찾는 학부모라면 자녀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소요시간은 한 시간 남짓.

이번 테마는 체험플랫폼 ‘더 미션’ 출시 후 첫 테마이며, 한글날을 기념하여 오는 28일부터 11월 7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더 미션’을 검색해 무료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서울 광화문 일대로 이동해 체험을 시작하면 된다.

모든 미션을 해결하고 스토리를 마치면 엔딩에 이르게 되고, 훈민정음 반포에 기여한 업적을 기려 풍성한 사은품,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니 체험 전 미리 신청을 해두는 것이 좋다.

참가자 전원에게 한정판 미니북, 교보문고 도서할인권을 증정하고, 학부모 참가자에게는 LG트롬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교보문고 상품권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경품 추첨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교보문고 광화문점 내 특별 체험관을 운영한다. ‘뿌리깊은 나무 광화문 편’의 온라인 웹툰 일부, 주요 줄거리, 원작 도서를 살펴볼 수 있으며 무료로 즉석사진을 찍어 나눠주는 이벤트, 퀴즈 응모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