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시니어 고객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
부산銀, 시니어 고객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
  • 한상희 기자
  • 승인 2019.09.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10대 과제 선포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6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했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6일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했다.

[모닝경제]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6일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부산광역시 변성완 행정부시장, 금융감독원 부산울산지원 류태성 지원장,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윤지영 부위원장,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윤덕홍 회장 등 내빈과 시니어 고객 400여명이 참석해 선포식의 의미를 더했다.

부산은행은 선포식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부산은행만의 차별화된 정책으로 ‘행복한 금융 10대 과제’를 시행키로 했다. 10대 과제에는 ▲시니어 특화 영업점 확대 운영 ▲시니어 서포터즈(객장 로비매니저)운영 ▲시니어 고객을 위한 부산은행 무더위/혹한기 쉼터 제공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 창구 이동점포 확대 운영 ▲시니어 맞춤 공연/행사 추진 ▲시니어 커뮤니티 여가 활동 지원 ▲시니어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시니어 특화 금융서비스 제공 ▲시니어 금융교육 실시 ▲시니어 특화 금융상품 출시 등이 포함됐다.

부산은행 시니어 서포터즈는 디지털 금융소외 고객과 소통하고 노인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및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와 체결한 시니어인턴십 협약에 따라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제도이다.

지난 4일 시니어 서포터즈 20명을 채용하였으며 영업점 OJT 등 업무연수를 거쳐 오는 27일 본격 배치될 예정이다. 시니어 서포터즈는 영업점 객장 로비매니저로서 시니어 고객이 보다 친숙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니어 고객과의 소통, ATM(자동화기기) 및 공과금 업무 등을 지원한다.

시니어 특화 영업점도 기존 10개에서 20개로 확대 운영한다. 시니어 특화 영업점은 시니어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지팡이 거치대와 대기시간 동안 건강을 체크해볼 수 있는 혈압측정기를 배치하는 등 시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시니어 친화적 환경이 조성된 점포이다.

부산은행은 이날 선포식에서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 창구’ 서비스의 일환으로 새롭게 도입한 소형이동점포도 선보였다. 소형이동점포는 주차시설이 열악한 부산지역 내 노인복지관과 금융소외지역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승합 밴 자동차를 개조하여 특별 제작됐다.

부산은행 김용규 마케팅추진부장은 “이번 시니어 행복 금융 선포식을 시작으로 100세 시대와 디지털 금융 환경에 발맞추어 시니어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즐겁고, 유용한 부산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