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30일 KDB생명 매각 절차 공식 개시
산업은행, 30일 KDB생명 매각 절차 공식 개시
  • 한상희 기자
  • 승인 2019.09.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산업은행 본점(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여의도)

[모닝경제]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30일 KDB생명보험주식회사 매각공고를 내고 KDB생명 매각절차를 공식적으로 추진한다.

산업은행은 KDB생명 매각을 위하여 매각주간사 CS/삼일회계법인, 재무실사 삼일회계법인, 계리실사 밀리만, 법무실사 광장을 선임하였고, 지난 8월 14일 Kick-off 미팅을 시작으로 매도인 실사 및 잠재투자자 앞 사전미팅 등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시장 신뢰도가 높은 글로벌 계리자문 밀리만(Milliman)의 계리가치 평가는 KDB생명 가치 산정에 높은 공정성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각공고 이후 11월 초 투자의향서(LOI) 접수 및 입찰적격자(short-list) 선정, 연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MOU 체결, 2020년 초 매각 종료를 목표로 매각 절차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유연한 거래구조를 제시해 최대한 많은 잠재투자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KDB생명과 긴밀한 협조로 매각 성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매각은 KDB-Consus Value PEF 및 SPC가 보유한 KDB생명 보통주식 8,800만여주를 매각하고 KDB생명 경영권을 이전하는 거래로, 잠재투자자는 다양한 거래구조를 제안할 수 있어 국내외 전략적 투자자 및 재무적 투자자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