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바로 로밍’, 해외서 무료 음성통화 이용방법
SK텔레콤 ‘바로 로밍’, 해외서 무료 음성통화 이용방법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0.01.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바로 로밍’ 500만 이용객 돌파 눈앞… 해외여행시 이용 꿀팁

[모닝경제] 이번 설 연휴동안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 로밍 요금제에 가입돼 있다면 해외서 무료로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바로(baro) 로밍’ 이다.

SK텔레콤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는 ‘바로 로밍’은 이용객 5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을 정도로 국민 서비스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바로 로밍’ 이용 방법을 모른 채 해외 여행지에 이미 도착한 고객이라도 몇 가지 간단한 이용 꿀팁만 알고 있으면 손쉽게 로밍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바로 로밍’ 이용 꿀팁은 다음과 같다.

먼저 SK텔레콤 이용자라면 해외에서도 24시간 언제나 고객센터로 전화해 ‘바로 로밍’ 가입 및 이용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는 +82-2-6343-9000, 국내에서는 02-6343-9000로 전화하면 된다. 모든 통화료는 무료다.

다음으로 ‘바로’ 요금제에 가입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바로’ 요금제는 baro 3/4/7GB, baro 원패스 300/500/Data VIP/VIP 등이 있으며,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바로 로밍’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해외 현지에서 현지로 전화할 때 통화 요금이 모두 무료다.

‘바로 로밍’ 음성통화는 ‘T전화’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T전화’는 국내에서 사용 시 초록색 화면인 반면 ‘바로 로밍’ 통화 시에는 파란색으로 색상이 변한다. 해외에서 ‘T전화’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이 파란색으로 변경됐는지 확인 후 음성통화를 이용하면 된다.

◈ ‘바로 로밍(왼쪽 파란색)’과 ‘일반 로밍(오른쪽 초록색)’ 이용 시 T전화 앱 화면 

오프라인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출국 전에 공항 내에 있는 SK텔레콤 로밍 센터에 방문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