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공개...한 손에 들어가는 '사이즈'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공개...한 손에 들어가는 '사이즈'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0.02.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미러 블랙, 미러 퍼플 2가지 색상 출시...가격은 165만원
삼성 갤럭시 Z 플립.
삼성 갤럭시 Z 플립.

[모닝경제] 삼성전자가 지난해 첫선을 보인 폴더블폰 '갤럭시 폴더'에 이어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을 1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처음 공개했다.

'갤럭시 Z 플립'은 세계 최초로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힌지 기술을 탑재해 세련된 디자인과 컴팩트한 사이즈를 완성했다.

6.7형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 Z 플립'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폴더블 폼팩터로 강력한 휴대성과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상하로 접히는 '갤럭시 Z 플립'은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 기술과 새로운 폼팩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을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콘텐츠를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은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노치가 없을 뿐 아니라 영화관 스크린에 가장 가까운 21.9: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힌지를 적용해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고 펼 수 있으며, 마치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Freestop) 폴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1mm도 안 되는 공간에 섬세하게 컷팅된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새로운 스위퍼(sweeper) 기술을 통해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Z 플립'은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미러 퍼플(Mirror Purple), 미러 블랙(Mirror Black),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