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코로나19 위기극복’ 친환경 농산물 착한소비 특별성금 전달
전북은행, ‘코로나19 위기극복’ 친환경 농산물 착한소비 특별성금 전달
  • 한상희 기자
  • 승인 2020.04.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꾸러미 500박스 구입, 독거어르신에 전달하며 착한소비 앞장
10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착한소비 특별성금 전달식.(사진제공= 전북은행)

[모닝경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0일 전북은행 본점 3층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착한소비 특별성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 김경진 사회공헌부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영숙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학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어려움이 예상되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들을 돕고, 향토은행으로서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전달식을 마련했다.

전북은행은 특별성금 1,000만원으로 계란, 애호박, 양파, 오이 등 8종류의 친환경 농산물로 구성된 농산물꾸러미 500박스를 구입하였고,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출이 어려운 독거어르신 등에 전달하며 착한소비에 앞장설 계획이다.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은 “전북은행의 착한소비가 지역의 농가와 소외계층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힘을 내는데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위기극복을 위해 전라북도 자치단체별 특별성금 전달, 임직원 급여 1% 특별성금 전달, 본점 및 전 영업점 자율방역, 착한 임대료 운동, 헌혈 캠페인 등을 적극 실시함으로써 향토은행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