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언택트 트렌드 맞춘 '수산 간편요리 KIT' 신제품 3종 출시
동원F&B, 언택트 트렌드 맞춘 '수산 간편요리 KIT' 신제품 3종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20.05.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닝경제] 동원F&B가 ‘언택트(untact,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늘고 있는 가정간편식 수요에 맞춘 신제품을 선보인다. 

동원F&B는 수산 원물의 맛과 식감을 살린 ‘수산 간편요리 KIT’ 신제품 3종(골뱅이 물회용 레시피, 백합 된장찌개, 우렁 강된장)을 출시했다고 12일 전했다. 

‘수산 간편요리 KIT’는 수산식품 전문기업 동원의 50년 노하우를 한 팩에 담아낸 수산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 원물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고 각종 부재료와 양념 등이 함께 들어있어 맛있는 수산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지난해 7월 ‘수산 간편요리 KIT’ 브랜드를 론칭하며 수산 HMR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손질하기 까다롭고 보관이 어려운 수산물을, 편의성은 물론 맛도 뛰어난 상온 HMR로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원F&B는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라인업을 강화해 ‘수산 HMR 대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각각 골뱅이, 백합, 우렁을 주재료로 활용했다. ‘골뱅이 물회용 레시피’는 골뱅이와 시원한 동치미육수, 실곤약을 특제 양념에 버무려 먹는 제품으로 특히 더운 여름에 어울린다. ‘백합 된장찌개’는 두부와 버섯 등 각종 야채와 신선한 백합살을 비법 육수에 넣어 맛이 시원하다. ‘우렁 강된장’은 우렁과 두부, 된장이 잘 어우러져 밥에 얹어 먹기 좋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동원의 수산물 전문 노하우가 담긴 고온 처리 공법으로 조리해 수산 원물의 맛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다. 취향에 따라 양파, 오이, 고추 등을 추가해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파우치 포장으로 바로 먹거나 휴대하기 좋고 상온 보관이 가능해 편리하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형 소비가 확산되면서 HMR 제품의 간편함과 더불어 이색적이고 다양한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수산 HMR 제품을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수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골뱅이 물회용 레시피’는 500g(2인분)에 6,980원이며, ‘백합 된장찌개’는 350g(1~2인분)에 5,980원, ‘우렁 강된장’은 262g(2인분)에 5,980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