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 업데이트 실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20.06.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닝경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운영하는 모바일 게임 ‘테일즈런너’에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을 업데이트해 연금 시스템을 개편하는 한편, 신규 아이템으로 패션 코스튬 박스와 시크릿 파티 패키지 3종을 추가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가장 달라지는 점은 연금 시스템의 개편이다.

기존 연금 시스템과 비교해 연금술사 이용 및 카드 재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개편됐으며, 연금 제작 이이템들의 조합식이 쉽게 조정됐다. 아이템들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좋은 능력치의 아이템으로 강화를 할 수 있으며, 기존의 연금 등급(C~S)에서 SS등급이 새로 추가 돼 4단계에서 총 5단계로 개편 됐다.

또, 아이템을 분해해 연금에 필요한 재료(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분해 시스템이 새로 추가 됐다. 연금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카드를 확인하고 얻을 수 있도록 카드 카테고리에서 바로 게임 방으로 진입할 수 있는 퀵조인 기능도 추가됐고, 동화나라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카드’ 카테고리가 생성돼, 각 스토리마다 진행도를 100% 달성할 때마다 콜렉션 보상과 스토리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바뀌었다.

테일즈런너 홈페이지에서는 연금 시스템의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도 시작된다. 오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로, 첫번째는 이용자들이 정해진 조합식으로 연금 실시할 경우 한정 복장 아이템인 ‘메르세데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연금을 통해 ‘연금술사의 돌’을 제작할 경우 누적 횟수에 따라 패션 코스튬 박스부터 ‘7대 죄악- 식탐’ 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연금술사의 돌 이벤트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일일 보상 외에도 8일 동안 보상을 받을 경우, 레전더리 아이템으로 변경할 수 있는 ‘3rd(써드) 레전더리 변경권’ 1개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시크릿 파티 패키지에는 토끼 머리띠와 헤어, 슈트, 신발 등이 포함되어 있고 패션 코스튬 박스에는 남녀 클라우디아 복장과 함께 패션 코디용 캡, 패션 마스크, 동물 악세서리 등이 담겨 있다. 홈페이지내 패션 코스튬 박스 출시 기념 출석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끝으로 이번 봄 시즌 동안 진행됐던 2020 개발자 페스티벌이 종료됐다. 이로 인해 스페셜 채널이 사라지고, 개발자 이벤트 맵도 폐쇄됐다. 개발자 페스티벌을 통해 얻었던 개발자 캡슐은 내달 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연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테일즈런너의 핵심 콘텐츠들이 개선될 예정”이라며 “이번에 큰 폭으로 연금 시스템을 바꾼 만큼 많은 테일즈런너 고객들이 접속해 주셔서 새로운 연금 시스템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한수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개발자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동안 많은 분들로부터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해 칭찬 받고, 재미 있었다는 피드백을 정말 많이 받았다”며 “앞으로도 테일즈런너를 보다 재미 있는 게임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 돼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