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웍스', 스몰비즈니스에서 비용 부담없이 쓸수있는 원격근무 툴 '주목'
'라인웍스', 스몰비즈니스에서 비용 부담없이 쓸수있는 원격근무 툴 '주목'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0.07.0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웍스모바일, 기간 무제한 '라인웍스 Free' 상품 출시

[모닝경제] 웍스모바일은 스몰비즈니스 근로자들이 기간 한정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원격근무 툴(tool)인 '라인웍스 Free' 상품을 출시했다. 

'라인웍스 Free'는 조직도를 기반으로 메시지, 캘린더, 게시판, 설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공용 용량 5GB를 제공한다. 

이번 상품의 가입 고객은 라인웍스 메시지의 그룹 기능을 활용해 클라우드에 파일 보관이 가능하며, 언제 어디에서든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업무 자료를 열람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언택트 시대 필수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음성, 화상 통화와 화면 공유 기능도 포함해, 중소기업의 원격근무 대비를 위한 기본적인 기능을 지원하며, 최대 100명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라인웍스 Free 상품과 Lite/Basic/Premium 상품의 차이는 Free 상품의 경우 최대 구성원 100명, 공용 용량 5GB 하에 기간 제한 없이 메시지, 캘린더, 주소록, 홈(게시판), 설문, 어드민(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상품이다.

그러나 Lite/Basic/Premium 상품은 공용 용량 100GB 이상, 메일, 드라이브, 아카이빙, 보안 기능이 포함된 상품 으로, 월/연간 계약에 따른 구성원 1인당 월별 이용 요금이 과금되는 유료 상품이다. 유료 상품은 30일 무료 체험판도 제공하고 있다.

웍스모바일 한규흥 대표는 "언택트 시대의 원격근무는 이제 일시적인 현상을 넘어서 기업에서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하는 업무 방식이 되었다"며, "특히 현장과 소통이 중요한 스몰비즈니스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에게 아무런 제약 없이 스마트폰 만으로도 쉽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웍스모바일은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부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5월에는 중상공인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라인웍스 무료로 제공해왔다. 

또한 코로나19가 확산된  올해 3월부터 6월까지의 Lite 상품 가입자 수는 이전 3개월 대비 8배 증가했다.  

특히 도소매 업종 및 20인 이하의 회사들의 가입이 두드러져 언택트 대비 업무 환경을 미처 갖추지 못한 소규모 기업들이 라인웍스 무료 지원의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