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모임 플랫폼 기업 '스포넥트', 8월1일 PC 베타버전 선보여
스포츠 모임 플랫폼 기업 '스포넥트', 8월1일 PC 베타버전 선보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20.07.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넥트 PC버전 이용화면. (이미지=스포넥트)
스포넥트 PC버전 이용화면. (이미지=스포넥트)

[모닝경제] 스포츠 전문 모임·대회 플랫폼 기업 스포넥트(SPONECT)가 오는 8월 1일 스포츠 모임·대회 플랫폼 PC 베타버전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포넥트는 스포츠 관련 강연, 교육 등 단순 모임 플랫폼을 넘어 스포츠 모임과 대회 모든 단계에서 필요한 행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넥트는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베타버전은 참여자 모집, 홍보, 결제, 디자인, 촬영 및 중계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모임이나 대회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높은 이용자 편의성으로 스포츠 활동을 생업으로 하는 은퇴선수, 체육관 경영자 및 지도자가 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평생 운동에만 전념한 이들의 인생 2막 설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윤영 스포넥트 대표는 “개인 체육관을 오픈하려고 해도 지도 능력 외에 회계, 마케팅, 디자인 등의 기본적인 소양이 있어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며 “스포넥트를 통해 은퇴선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스포넥트의 스포츠 전문 모임·대회 플랫폼은 스포넥트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