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네오플럭스 인수...기업 全생애주기 투자금융 밸류체인 완성
신한금융, 네오플럭스 인수...기업 全생애주기 투자금융 밸류체인 완성
  • 한상희 기자
  • 승인 2020.08.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지주 조병용 회장
신한금융지주 조용병 회장

[모닝경제] 신한금융지주가 기존의 투자금융 사업라인에 전문 벤처캐피탈사를 새로 보태면서 유망 벤처기업의 창업초기-확장∙성장기-Pre/Post IPO까지 성장단계별 전 생애주기에 대응할 수 있는 그룹 투자금융 밸류체인(Value-Chain)을 완성하게 됐다. 

신한금융지주회사(회장 조용병)는 20일 ㈜두산과 네오플럭스 주식매매계약 (SPA)을 체결했다.

앞서 양사는 각각 이사회를 열어 네오플럭스 지분 매매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신한금융은 네오플럭스 보통주 24,413,230주(지분율 96.77%)를 730억원(잠정)에 인수하기로 결정했으며, 향후 확인 실사를 통한 매매대금 조정 과정을 거쳐 최종 인수금액을 확정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금번 인수를 통해 독립/전문 벤처캐피탈 회사를 보유하게 됐다. 

이로써 신한금융은 기업 全생애주기(Life-cycle)에 대응할 수 있는 그룹 투자금융 Value-Chain을 완성하게 됐다.

또한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신한캐피탈 등 그룹 내 투자금융 사업라인과 함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전문 벤처캐피탈 인수를 통해 유망 벤처기업의 창업초기-확장∙성장기-Pre/Post IPO까지 성장단계별 자금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 토탈 금융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네오플럭스가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 및 유망 비상장 기업 네트워크와 신한금융의 기존 투자금융 사업라인 연계를 통한 다양한 사업기회 창출 등 많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