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인도네시아 온라인 평생 교육사업 추진
NHN에듀, 인도네시아 온라인 평생 교육사업 추진
  • 소아름 기자
  • 승인 2020.10.0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국립대(UI)와 ‘온라인 평생 교육사업’ 위한 MOU 체결
NHN에듀 CI.
NHN에듀 CI.

[모닝경제= 소아름 기자] 교육 플랫폼 기업 NHN에듀(공동대표 진은숙, 여원동)가 인도네시아국립대(UI)와 ‘온라인 평생 교육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NHN에듀의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 ‘아이엠에듀네트웍스(IAMEDUNETWORKS)’를 통해 체결된 이번 업무 협약으로, NHN에듀와 인도네시아국립대는 인도네시아 내 초중고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 교육 온라인 서비스와 온라인 국가 자격증 사업을 추진한다.

인도네시아는 2억 7천만 인구 중 초·중·고 학생이 7,000만여 명에 달하는 국가로, 매년 25% 이상의 성장율을 보이며 중국, 인도에 이어 가장 큰 온라인 교육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NHN에듀와 인도네시아국립대가 보유한 서비스 및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의 디지털 시스템 구축, 연구 및 기술 분야의 협업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NHN에듀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 기업 ‘만화끼따’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 ‘아이엠에듀네트웍스’를 설립한 바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학교 알림장 ‘아이엠스쿨’의 공식 런칭을 앞두고 있다.   

NHN에듀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최고 명문으로 손꼽히는 인도네시아국립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함에 따라, 현지 시장에서 유리한 사업 고지를 확보했다”며, “한국의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교육 플랫폼의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내 500만 회원을 둔 ‘아이엠스쿨’은 학교 알림장 앱 시장의 1위를 수성하고 있다. 2015년 진출한 대만에서는 대만 전국 초중고1,800여 학교가 사용하는데, 특히 타이베이, 뉴타이베이, 카우슝 등 대만 주요 지역에서는 90% 이상의 이용률을 보이며 필수 교육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