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7만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결제 가능
전국 7만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결제 가능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0.11.0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결제 과정 이미지.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결제 과정 이미지.

[모닝경제= 박대웅 기자] 전국 7만여 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활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파이낸셜(대표 최인혁)은 사용자들이 네이버페이를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BC카드와 제휴해 편의점, 대형마트, 커피/음료 전문점, 주유소, 테마파크 등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사용하면서 온·오프라인에서 끊김 없는 결제 경험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모바일 네이버앱 우측 상단의 N Pay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내 지갑’ 화면의 ‘결제하기’ 메뉴를 선택해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 리더기로 스캔하면 된다.

또 자주 쓰는 사용자들을 위해 위젯 기능을 지원해 홈 화면 바로가기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결제에서도 온라인과 비슷한 포인트 적립 경험을 제공하기위해 오프라인 결제 시에도 모든 사용자에게 포인트 뽑기를 통해 랜덤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줄 예정이다.

특히, ‘미래에셋대우CMA RP 네이버통장’ 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에게는 일반 사용자 보다 2배 많은 포인트를, 둘을 모두 이용하는 사용자는 4배 많은 포인트가 랜덤으로 적립된다.  

최진우 네이버페이 총괄은 “최근 언택트가 장기화되면서 포장주문, 테이블주문 등이 가능한 스마트주문 등을 포함해 카드를 주고 받지 않는 비대면 결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면서 “향후 신용카드 결제 기능도 추가하는 등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의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편리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네이버파이낸셜은 오프라인 결제 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멤버십카드를 네이버앱에서 바로 꺼내 쓸 수 있는 멤버십 통합 관리 기능도 새롭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롯데 L포인트와 CU, GS25는 물론, 뷰티 및 패션브랜드, 화장품, 면세점, 서점 등 다양한 브랜드의 멤버십카드를 등록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CU, GS25에서 결제 시 멤버십 자동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