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여행·항공 여행이 있어 특별閑
[홍콩의 미식여행-③] 여행의 행복 '망중한' 느낄 수 있는 ‘카페’

[모닝경제] 여행에서 여유로움은 빼 놓을 수 없는 행복코스 중 하나다. 

특히,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 낯선 이국 땅에서 여유러움의 '망중한'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곳 중의 하나는 바로 카페이다.

홍콩에는 여행객들의 여유로움을 배가 시켜줄 수 있는 그런 카페들이 많다. 홍콩의 이색 카페들 속으로 한 발짝 더 들어가본다.   

▲ 홍콩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란퐁유엔(蘭芳園, Lan Pong Yuen)

1952년 문을 연 66년 전통의 센트럴 본점 이외에 침사추이 셩완에도 분점이 있다.

주윤발의 단골집으로 알려 진 센트럴 본점은 <배틀트립>  <짠내투어> 등 많은 방송 매체에 소개됐다.

실크 스타킹에 우려내는 밀크티 Famous Sillky Tea with Milk는 꼭 맛봐야 할 란퐁유엔의 명물 사테 라면 Instant Noodleswith Satay도 맛있다. 1인당 HK$30~ 40 정도

▲ 미도 카페(美都餐室, Mido Café)

1950년 오픈한 유서깊은 차찬텡이다.

차찬텡이란 홍콩화된 양식 요리를 다채롭게 개량해 판매하는 식당을 말한다.

타일과 녹색 창틀 50년대 소품 등 홍콩 특유의 예스러운 인테리어는 홍콩 영화의 한 장면 속에 들어선 것 같다.

2층 창가 자리에 서는 복잡한 템플 스트리트와 틴하우 사원을 내려다보며, 운치 넘치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홍차에 커피를 섞은 전통 밀크티(Tea Mixed with Coffee), 설탕과 달걀을 입혀 튀긴 두툼한 프렌치토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홍콩만의 분위기를 담은 스타벅스

홍콩센트럴과 몽콕에는 특별한 스타벅스가 있다. 홍콩만의 색채와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디자인숍 지오디(G.O.D)와 스타벅스의 협업으로 1970년대의 복고풍 공간을 재현했다.

센트럴에는 홍콩스타일의 빙셧과 차찬텡 스타일로  몽콕에는 옛날 극장을 콘셉트로 세상에 둘도 없는 스타벅스를 만들어냈다.

특히 센트럴 점이 위치한 더델 스트리트는 오래된 화강감 계단과 가스등을 보존해 홍콩 기념사진의 명소이기도 하다.

또 이 두 곳에서만 파는 특별한 메뉴도 있다. 보로바우라고 불리는 파인애플번 탓이라고도 하는 에그타르트를 비롯 8가지 홍콩디저트를 스타벅스 음료와 즐길 수 있다.

▲ 인증샷을 부르는 커피숍, 하프웨이 Halfway Coffee

골동품을 판매하는 캣 스트리트의 골목에 비밀스럽게 자리한 하프웨이는 고풍스러움과 현대적인 매력이 섞여 이 거리와도 잘 어울린다.

하프웨이라는 이름에서부터 중국과 서양문화가 만나는 홍콩 옛것과 새로운 것이 조화를 이루는 홍콩을 뜻한다.

주인장의 취향이 드러나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채워진 매장은 좁고 긴 형태의 아담한 공간이지만 영업시간 내내 손님으로 가득하다.  

자리를 차지하면 금상첨화 지만 전통 문양이 화려하게 그려진 테 이크아웃 잔이 자리를 잡지 못한 아쉬 움을 날릴 정도로 매력적이다.

▲ 훈남바리스타의 내공깊은 커피, 엔오씨 Noc

2011년 <그랜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라테아트 챔피언을 차지한 두친구가 창립한 곳으로 화려한 라테아트와 균형잡힌 풍부한 맛의 커피를 선보인다.  

그라함스트리트Graham  St지점과 고프 스트리트 지점은 소호나 노호를 돌아본다. 잠시 쉬기에 좋다.

▲ 사랑스러운 밀크티카페, 티카(茶家 Teakha)

화이트와 파스텔 톤의 민트 원목가구의 인테리어는 포근 하면서도 감각적이다

커피는 메뉴에 없다  마살라 차이 티 기문 밀크티 호지티 라테 타이아이스티등 세계 각국 의 밀크티를 전문으로 한다  꽃차  허브차도 다채롭게 선 택할 수 있다 홈메이드 케이크와 스콘도 인기 메뉴 밀크 티는HK$48부터 케이크는HK$52부터

▲ 쿄토명물 응 커피, % 아라비카(% Arabica)

일본 교토에서 시작된 커피 브랜드로 한국인들에게는 ‘응’ 커피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페리 선착장에 자리한 매 장은 심플한 % 로고만으로도 모던한 존재감이 발길을 멈 추게 만든다.

최근에는 ifc 몰에도 새로운 지점을 열었다. 가장 인기 메뉴는 라테로 고소하고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가 훌륭하다.

▲ 커피 아카데믹스 The Coffee Academics

커피에 관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학원이자 전문 바리스타가 고급 원두를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  아가베 시럽과 후추가 어우러진 라테 Agave,  뉴질랜드 마누카 꿀을 넣은 라테 Manuka, 오키나와 브라운 슈가를 넣 은 카푸치노 Okinawa 등 시그니처 메뉴가 유명하다. 

▲TV에 나온 다이파이동 …빙키(炳記茶檔)

초록 천막 낡은 테이블과 의자는 홍콩 영화속 향수 어린 뒷골목을 연상시킨다.

2011년 CNN이 란퐁유엔을 비롯 해이곳의 밀크티를 홍콩 Best 4에 선정했다. 한국 여행자 들에게는<배틀트립> 황보 제아 편에 소개되며 유명해졌다.

영어 메뉴가 없으니 주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여주며 주문하면 편하다. 1인당 예산은 HK$45 정도.

박재붕 기자  parkjb@morningeconomics.com

<저작권자 © 모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