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여행·항공
카탈루냐관광청, ‘산 조르디의 날' 개최...하늘에서 본 카탈루냐 사진展내달 2일까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 초청 서울로 7017서 사진전 개최
세계적인 항공사진작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Yann-Arthus Bertrand)이 내달 2일까지 서울로 7017에서 개최되는 ‘하늘에서 본 카탈루냐’ 사진전을 소개하고 있다.

[모닝경제] 카탈루냐 관광청은 ‘하늘에서 본 지구’ 시리즈로 유명한 세계적인 항공사진작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Yann-Arthus Bertrand)을 모시고 ‘하늘에서 본 카탈루냐’ 사진전을 내달 2일까지 '서울로 7017'에서 개최한다.

서울로 7017 만리동 광장 야외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사진전은 스페인 북동부에 위치, 동쪽으로는 지중해, 북쭉으로는 남프랑스 지방과 맞닿아 독특한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카탈루냐 지역의 아름다움을 한국에 알리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사진전은 인기있는 관광명소인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나다 파밀리아 (Sagranada Familia), ▲가우디(Gaudi)의 건축물, ▲FC 바르셀로나의 축구경기장 뿐만 아니라 ▲카탈루냐의 해안지대로 아름다운 해변과 화산 자연공원이 있어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코스타 브라바(Costa Brava), ▲로마의 원형경기장과 콜로세움이 그대로 보존된 타라고나(Tarragona), ▲플라멩고와 철새의 서식지로 알려진 에브로 삼각주 등 총 18장의 사진이 전시된다.

서울을 직접 방문한 다비드 미로 카탈루냐 관광청 아시아태평양 총괄국장은 “최근 한국인들의 스페인 여행이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바르셀로나 직항 노선의 개설 뿐 아니라 카탈루냐 지역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어 많은 한국인들이 바르셀로나를 찾고 있다"면서 "이번 사진전을 통해 카탈루냐의 더 많은 아름다움을 한국인들에게 소개하고 싶다”고 전했다.

카탈루냐 관광청은 이번 사진전 외에도 스페인의 발렌타인데이로 불리는 ‘산 조르디의 날’(St.Jordi’s day, 매년 4월 23일)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교보문고 광화문점과 서울로 7017 두 곳에서 ‘산 조르디의 날’ 이벤트를 개최한다.

21~22일 오후 1시~4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선착순으로 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장미꽃을 증정하고, 카탈루냐 관광청이 준비한 기념 토트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카탈루냐 전통 음식을 소개하는 레스토랑 소브레메사의 카탈루냐 전통 요리 시식 행사, 렌페-SNCF(스페인-프랑스 기차여행)를 포함한 바르셀로나와 카탈루냐의 여행 정보 등이 제공되는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21일은 여행작가이자 방송인 손미나의 저자 사인회와 룰렛을 통한 여행 경품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인만큼 많은 이들이 카탈루냐의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하다.  

박재붕 기자  parkjb@morningeconomics.com

<저작권자 © 모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