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여행·항공
노랑풍선, 안전한 통학로 조성 ‘노랑깃발’ 지원사업 실시도로교통공단과 손잡고 두 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 진행
노랑깃발 시범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모닝경제] 직판여행 (주)노랑풍선(대표 김인중)은 초등학교 주변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노랑깃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실시된 ‘노랑깃발’ 지원사업은 지난 5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성금 전달에 이어 노랑풍선에서 실시하는 두 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가 횡단보도를 건널 시 주변에 설치된 노랑 깃발을 들고 건너면 차량 운전자들의 시인성을 높여 안전성 확보 및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안전 캠페인이다.

아울러 28일에는 시범학교로 선정된 서울 청운초등학교에서 노랑풍선 김인중 대표이사를 비롯해 도로교통공단 서울지역본부장, 종로경찰서장 등 내 외빈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랑깃발의 설치를 알리고 횡단 시범교육을 실시하는 공식행사를 갖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노랑풍선 김인중 대표이사는 “이번 실시하는 ‘노랑깃발’ 지원사업은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고 교통약자인 어린이에 대한 보행문화를 개선을 위해 동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노랑깃발’ 지원사업은 올 연말까지 매헌초등학교, 서일초등학교, 서이초등학교 등 4곳으로 확대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기자  kimyh@morningeconomics.com

<저작권자 © 모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