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여행·항공
참좋은여행,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여성 고용 확대·정규직 전환·연차 사용 독려로 높은 점수
참좋은여행 이상호 대표가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기념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모닝경제] 국내 대표 직판여행사 참좋은여행(대표 이상호)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최근 발표한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한 기업들을 격려하고자 마련한 제도다.

참좋은여행은 전체 직원 중 여성의 비율이 76%를 차지하며, 전체 노동자 중 80%가 정규직으로 정규직 전환율이 높다. 또한 연간 유급휴가 사용 비율 또한 84%로 자유롭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으뜸기업 대표자 모임 행사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을 잡(JOB)아라'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참좋은여행 이상호 대표는 "우리 사회의 큰 문제인 청년실업 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 정부가 이러한 노력을 알아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참좋은여행은 지난해에 비해 올해 채용 인원이 약 25% 증가했으며, 최근 3월에도 인턴을 채용하며 인재 육성에 나섰다. 또한 영업과 IT부문 경력 직원은 상시 모집하고 있다.

김영환 기자  kimyh@morningeconomics.com

<저작권자 © 모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