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통신 인터넷
"스펙보다 역량이 우선"... 카카오 5개사,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채용9월11일까지 원서 마감....블라인드 채용, 온라인 지원자 대상 코딩테스트 기회 부여

[모닝경제]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주요 계열사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신입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지난해와 동일한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카카오, (주)카카오게임즈, (주)카카오모빌리티, (주)카카오페이지, (주)카카오페이의 5개 계열사 중 1개 기업에 지원할 수 있다.

카카오는 학력, 전공, 나이 등의 스펙보다 지원자의 개발 역량을 집중적으로 평가해 개발자를 선발하고자 지난해부터 ‘블라인드’ 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입 개발자 채용 역시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마감은 오는 9월11일로, 모든 지원자는 별도의 서류전형 없이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후 합격자에 한해 오프라인 코딩테스트와 1,2차 인터뷰가 진행되며 오는 11월 중 최종 합격자가 선발 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 및 입사 일정은 모집 회사 별 상이하다.

접수는 27일 오후부터 카카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 역시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우 카카오 전략인사실장은 “개발 직무 특성 상 스펙보다 역량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해 지난해부터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운영하고 있다”며 “개발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갖춘 이들의 지원과 도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대웅 기자  parkdw@morningeconomics.com

<저작권자 © 모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