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통신 모바일
신형 '아이패드 프로' 출시...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성능기존 홈버튼을 없애고 베젤 최소화··· Face ID 지원 및 USB-C 포트 채택
신형 iPad Pro

[모닝경제] 애플의 ' 뉴 아이패드 프로(iPad Pro)'가 7일부터 이동통신3사를 통해 본격 판매된다. 

'뉴 아이패드 프로'의 출고가는 117만 7000원~244만 2000원이다.  출시모델은 화면과 내장메모리 크기가 다른 총 8이다.

6일 이통3사에 따르면 '뉴 아이패드 프로'는 가볍고 얇은 것이 특징이다. 두께는 5.9mm, 무게는 11인치 모델 기준 468g에 불과하다. 또한 물리 홈버튼을 없애고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도 적용했다.

기능도 향상됐다. A7-Core와 A12X 바이오닉칩이 탑재돼 전작보다 2배 빠르게 그래픽을 처리할 수 있다. 아이패드 시리즈 중 최초로 페이스ID 기능도 지원한다.

■ 뉴 아이패드 프로(iPad Pro) 디자인과 성능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은11형 및 12.9형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로 화면 가득 채웠으며, Face ID, A12X Bionic,차세대 Neural Engine, 신규 USB-C 커넥터, Gigabit급 LTE, 최대 1TB 저장 공간, 그리고 하루 종일 작업도 문제가 없는 배터리를 특징으로 한다. 

iPad Pro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한 디스플레이인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이 디스플레이는 iPad Pro의 유니바디 케이스 곡선을 따라 둥글게 처리되어 화면을 가득 채우며, 그 외에도 폭 넓은 색 영역, True Tone 및 반사 방지 코팅으로 실내에서도 야외에서도 자연스럽고 정확한 시각 경험을 선사한다. 

별도로 구매 가능한 2세대 Apple Pencil은 iPad Pro에 자석으로 부착되며, 동시에 보관 및 무선 충전을 가능케 한다. Apple Pencil에서의 탭 기능은, 앱에서 새로운 사용법을 제공해 iPad Pro의 기능을 확장시켜준다. 

새로운 Smart Keyboard Folio는 매끄러운 디자인으로 손쉽게 조정 가능해 더욱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다. iPad Pro를 위해 별도 제작 된 A12X Bionic은 태블릿에 적용 된 가장 스마트하고 강력한 칩이다.

Apple이 설계한 7코어 GPU는 최대 2배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여 놀랍도록 풍부하고 몰입도 높은 증강 현실 경험과 모바일 기기에서 볼 수 없었던 콘솔급 그래픽을 게임에서 가능케 한다. 

이런 성능과 기능은 모두 10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사용 시간 덕분에 가능하다. 

진화한 카메라 및 센서, 개선된 4개의 스피커 오디오와 A12X Bionic은 물론, 큰 뷰파인더는 iPad Pro를 AR을 위한 최고의 기기로 만든다.. 차세대 AR 앱들을 위한 지원이 이뤄짐으로써, iPad에서 이제 새로운 AR 경험을 할 수 있다.

iPad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지원할 수 있도록 신규 USB-C 커넥터가Lighting 커넥터를 대체하여, 외부 5K 디스플레이에 연결하거나 고대역폭 전송을 지원하여 카메라나 악기, 기타 악세서리와 최대 두 배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 USB-C를 활용하면, iPad Pro는 iPhone을 충전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다.

신형 iPad Pro

■ 이통통신3사 iPad Pro 판매 조건은?

KT는 iPad Pro를 '데이터투게더 Large'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투게더 Large는 월11,000원(부가세 포함)에 데이터 1G가 제공되며, 모회선인 LTE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 가능하다. 

특히 KT 데이터ON 프리미엄 사용 고객은 데이터투게더Larg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50G 데이터가 제공된다. 

데이터ON 비디오 고객의 경우 데이터투게더 Large로 모회선의 기본 제공량인 100G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공시지원금을 ‘T탭 18요금제(월 19,800원, Vat 포함)’ 기준 9만 5000원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U+ Shop'에서는 신형 iPad Pro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입고알림 신청'을 진행한다. 입고알림을 신청한 고객들은 7일부터 기기 입고에 따라 순차적으로 연락을 받을 수 있다. 

박대웅 기자  parkdw@morningeconomics.com

<저작권자 © 모닝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