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재단 iST코인, 싱가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 상장
ST재단 iST코인, 싱가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 상장
  • 신목 기자
  • 승인 2018.12.31 14:0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거래개시 이후 상승곡선 이어가...오는 1월8일 디지파이넥스 거래소도 상장 예정
지난 11월에 강남 라움에서 열린 iST코인 발족식 및 시연회에서 ST재단 김준영 총괄이사가 iST코인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모닝경제] '실물 경제' 사용 기반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블록체인 회사 ST재단(재단이사장 김민철)의 iST코인이 지난 27일 싱가폴 비트포렉스(BitForex) 암호화폐 시장에 안정적으로 상장됐다.

상장 후 첫 거래가격이  0.5$로 시작된 iST코인은 31일 현재 2$로 안정적으로 상승곡선을 그리며 시장에 안착하는 상황이다.

거래량도 신규상장 코인 중 1~3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최근 상장된 화폐들 중 가장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현지 전문가들의 평이다.

ST재단은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4세대 블록체인을 표방하며, 그동안 다양한 플랫폼 모델을 준비해왔다.

실제로, 지난달에 열린 발족식 및 시연회를 통해 투자자와 관계자들로부터 ‘전혀 다른 페러다임의 블록체인’이라는 호평을 들은 바도 있다.

자체 제작한 메신저 플랫폼을 필두로 1월 중순부터 개별 사업에 대한 설명회도 별도로 가질 예정이다.

특히, ST재단은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기능에 쇼핑몰을 특화시킨 블록체인 기반의 메신저 플랫폼 ‘후크’를 1월중에 오픈하고, 전세계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메신저 ‘후크’는 실시간 방송이 가능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되어 게임, 온라인 마켓 등에서 실제 사용이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반이라 iST코인으로 실시간 환전이 가능하게 설계돼 쇼핑몰에서 자체 화폐인 iST코인으로 쇼핑도 가능하다.

한편, ST재단은 게임, 여행사, 면세점, 쇼핑몰, 금융권 등 다양한 모델에서 수익사업 구축을 완료했거나 진행 중이다.

또 오는 1월8일 싱가폴 소재 디지파이넥스 거래소에도 상장이 확정됐고, 이후에도 국제거래소 상장을 순차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박이 2018-12-31 15:43:56
이런 코인이 있었다니?! 어떻게 시장에 오픈된 소문도 하나 없이... 바로 상장을 한거죠??!! 가격 방어까지 완전 대박이네요. 앞으로 엄청 뜰것 같음

4차혁명 2018-12-31 15:41:33
정말 놀랍네요... 전혀 다른 패러다임의 블록체인이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여태까지 말만하던 사기꾼들, 스캠들과는 차원이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홍보도 없이 그냥 바로 상장하고, 성실하고 묵묵히 말했던것을 하나하나 해내는 모습에 입이 벌어질 뿐입니다. 사업은 이렇게 해야하는 것입니다. ST재단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회사로서 세계를 견인하길 기원합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