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국내외서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 전개
우리금융그룹, 국내외서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 전개
  • 한상희 기자
  • 승인 2019.01.2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부터 3월말까지 전 계열사에서 사회공헌 캠페인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손태승 회장과 200여명의 신입행원들이 소외계층을 위한 설맞이 '우리희망상자' 2,300개를 직접 제작해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게 전달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오른쪽)이 성미선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모닝경제]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금융지주 출범을 맞아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 차원에서 1월부터 3월말까지 전 계열사에서 대대적인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전 계열사에서 동시에 실시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총 26개국 441개 네트워크에서 3월말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국내외 영업점은 인근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현지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자발적으로 펼친다. 

이 캠페인은 각 국가, 지역의 특색에 맞는 지역밀착형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좋은 모범사례로 정착될 예정이다.

특히, 이 캠페인의 첫 번째 행사로 우리은행은 18일 오후 서울 중구 회현동 본점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설맞이‘우리희망상자’2,300개를 직접 제작해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손태승 회장은 200여명의 신입행원들과 함께 제철과일, 간편식 등 기초먹거리로 구성된‘우리희망상자’를 만들어 성미선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에게 전달하였으며, 동 협회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서울시내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소외계층 2,3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 글로벌자원봉사단은 2월 중순에 4박5일간 미얀마 양곤 인근 아동 병원에서 환경개선봉사 및 문화교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은“이번 지원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이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국민과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