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기업구조조정 전담회사' 둔다...연내 2~3개사 정리
산업은행, '기업구조조정 전담회사' 둔다...연내 2~3개사 정리
  • 한상희 기자
  • 승인 2019.04.2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인베스트먼트㈜) 설립...이대현 전 수석부행장,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
KDB산업은행 본점.
KDB산업은행 본점.

[모닝경제] 산업은행이 출자회사 관리, 산업구조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할 구조조정 전담 자회사를 설립한다.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향후 산은 출자회사 관리, 산업구조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할 구조조정 전담 자회사인 KDB인베스트먼트㈜)를 설립키로 했다고 밝혔다.

KDB인베스트먼트는 산은이 재무구조조정 과정 등에서 취득한 출자회사 주식을 인수하여 사업구조조정 등을 수행하고 신속하게 시장에 매각함으로써, 산은 출자회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채권금융기관 중심의 구조조정 체제를 보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과정에서 산은의 구조조정 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혁신성장 선도, 중소·중견기업 지원 등 산은 본연의 정책금융 역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DB인베스트먼트는 사업 안정화 및 조속한 자산 이관 실행을 위해 설립 준비과정을 총괄 자문해 온 이대현 전 수석부행장을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초기 12명 내외의 인원으로 출범하여 향후 조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PE, 구조조정, 컨설팅, M&A 전반에서 다양한 업무 경험을 갖춘 시장 전문가 영입을 통해 조직을 구성함으로써 전문성을 확보하고, 연내 2~3개사를 이관하여 관리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