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최고상 수상
삼성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최고상 수상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9.07.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 수상
삼성 세탁기 애드워시.
삼성 세탁기 애드워시.

[모닝경제] 삼성전자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2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포함해 총 8개의 제품이 상을 받으며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에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가 수상했다. 또 에너지 대상에는 삼성 전기레인지 인덕션이 선정됐다. 에너지 기술상에는 삼성 비즈니스 모니터가, 에너지 CO2 저감상에는 노트북 Pen S가 수상했다. 시스템 에어컨, 드럼세탁기, 일반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4개 제품은 에너지 위너상에 포함됐다.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에어컨 성능의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 고효율화, 인버터 압축기 소비전력 저감, 풍량 손실 최소화와 더불어 구석구석 균일하게 바람을 보내주는 유로(바람길) 설계 기술 적용으로 기존 제품 대비 냉방효율 18%, 난방효율은 27% 개선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또 원하는 실내 온도에 빨리 도달할 수 있는 강력한 바람을 만들고 쾌적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면서 전기 소모량은 최소화하는 인공지능 제어를 구현해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 전경빈 전무는 “이번 수상은 삼성전자의 고효율 제품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저감 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