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영화관 콘셉트 팝콘 '인기몰이'
GS25의 영화관 콘셉트 팝콘 '인기몰이'
  • 정선경 기자
  • 승인 2019.07.1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관팝콘·버터갈릭팝콘, PB 스낵 63종 중 1~2위 차지

[모닝경제] OTT(Over The Top)와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이용자 2천만 시대, 영화관을 직접 찾기보다는 집에서 영화를 즐기는 홈시어터족이 늘면서 편의점에서 출시한 영화관 간식 콘셉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25가 출시한 대표적인 영화관 콘셉트 상품은 유어스영화관팝콘(이하 영화관팝콘)과 유어스버터갈릭팝콘(이하 버터갈릭팝콘)이다.

GS25가 지난 1~6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영화관팝콘과 버터갈릭팝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8% 신장했으며, PB봉지스낵 63종 중 나란히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

또한 스낵 카테고리는 매출은 최근 2년간(2017~18년) 평균15.2% 상승한 반면에 팝콘 스낵류는 최근 2년간 평균 39% 상승했다.

GS25는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OTT 붐이 일면서, 스낵 카테고리 중 특히 팝콘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판단했다.

영화관팝콘은 캐러멜 팝콘으로 극강의 단맛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며, 버터갈릭 팝콘은 버터갈릭 시즈닝을 입힌 팝콘으로 깊은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각각 1,200원이다.

김원진GS리테일 스낵MD는 “영화관팝콘, 버터갈릭팝콘 등 영화관 간식 상품이 고객들께 꾸준히 높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고객 니즈에 반응하고 변화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감지해 고객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닝경제 SNS